본문 바로가기

분석

2월 하락장에서 버틴 주식들2 (식품가공, 식품 소매 및 유통)

분석이유:

하락장에서 버틴 주식이 반등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분석을 시작하였다. 

분석과정은 '프로그래밍' 파트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는 분석 결과를 토대로 내가 주워야 겠다고 생각하는 주식을 포스팅 한다. 

조건: 2월 하락장에서 S&P500 지수를 이긴 종목을 분석한다. 

 

2. 식품가공 (11개) 

매우 방어적인 업종 중 하나인 식품가공회사를 조사했다. 그래프와 기업 개요, 재무 등을 간략히 살펴보고 선별하였다.

전체 11개의 파일 역시 업로드 한다. 

food_2025feb.pdf
0.15MB

 

 

선별한 주식 목록 

주식의 설명은 네이버 증권의 기업 개요를 인용함. 

 

11월부터 2월까지 Cup with Handle 그래프 모양을 형성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레오와 리츠 비스킷을 만들며, 제과 부분에서는 잘 알려진 회사이다. 

몬덜리즈 인터내셔널

Mondelez International Inc

몬덜리즈 인터내셔널은 스낵 회사다. 핵심 사업은 초콜릿, 비스킷, 구운 스낵을 제조 및 판매하는 것이다.
또한 껌과 사탕, 치즈, 식료품, 분말 음료 등 현지와 관련된 인접 카테고리에서 추가 사업을 운영한다.

포트폴리오에는 Oreo, Ritz, LU, Clif Bar, Tate's Bake Shop 비스킷 및 구운 스낵과 같은 글로벌 및 현지 브랜드는 물론 Cadbury Dairy Milk, Milka 및 Toblerone 초콜릿이 포함된다.
회사는 라틴 아메리카, AMEA, 유럽, 북미 등의 부문으로 구성된다.

슈퍼마켓 체인, 도매업체, 슈퍼센터, 클럽 스토어, 대량 판매업체, 유통업체, 편의점, 주유소, 약국, 할인점 및 기타 소매 식품 매장에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다양한 퓨어 플레이 이커머스 플랫폼, 소매업체 디지털 플랫폼, 소비자 직접 판매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한다.

 

유명한 회사인 크래프트 하인즈 주가 역시 하락장에서 방어에 성공했다.

크래프트 하인즈

Kraft Heinz Co

크래프트 하인즈 컴퍼니는 글로벌 식음료 회사다. 다양한 원재료로 제품을 제조(및 제조 계약)한다. 유제품, 육류 제품, 토마토 제품, 대두 및 식물성 기름, 설탕 및 기타 감미료, 커피 원두, 밀 및 가공 곡물, 계란, 기타 과일과 채소 등의 원자재를 구매하여 제품을 제조한다.
또한 제품을 포장하기 위해 상당량의 수지, 섬유판, 금속 및 판지를 구매하여 사용한다.

지리적 부문은 북미와 국제로 나뉜다. 북미 부문은 Kraft, Oscar Mayer, Heinz, Philadelphia, Lunchables, Velveeta, Ore-Ida, Capri Sun, Maxwell House, Kool-Aid 및 Jell-O 등 다양한 브랜드를 제공한다.
국제 부문은 Heinz, ABC, Master, Quero, Kraft, Golden Circle, Wattie’s, Pudliszki 및 Plasmon와 같은 다양한 브랜드를 제공한다.

 

냉동식품류를 취급하는 소형 회사이다. 현재 적자가 나고 있다는 점이 문제.

 

브리지포드 푸즈

Bridgford Foods Corp

이 회사는 주로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냉동 및 스낵 식품의 제조, 마케팅, 유통에 종사한다.
사업 부문에는 냉동 식품 및 스낵 식품이 포함된다. 냉동 식품 제품 부문은 냉동 식품의 가공 및 유통에 종사한다. 스낵 식품 제품 부문은 스낵 식품의 가공 및 유통에 종사한다. 비스킷, 빵 반죽 품목, 롤 반죽 품목, 건조 소시지 제품 및 육포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직영 매장 배송 네트워크는 비냉장 스낵 식품으로 구성된다. 냉동 식품 사업부는 식품 서비스 및 소매 고객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약 780개의 도매업체, 협동조합, 유통업체를 통해 140개 이상의 냉동식품을 판매한다.

스낵 식품 사업부는 고객 소유의 유통 센터와 직매장 배송 네트워크를 통해 160개 이상의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생각보다 튼튼하고 미국 회사인데 아시아를 타겟으로 하는 회사이다. 배당도 준다.

맥코믹 앤 컴퍼니 무의결권주

McCormick & Co Non-Voting Ord Shs

이 회사는 이커머스 채널, 식료품, 식품 제조업체 및 식품 서비스 사업을 포함한 전체 식품 산업에 향신료, 시즈닝 믹스, 조미료 및 기타 향미 제품을 제조, 마케팅 및 유통하는 사업을 한다.
소비자 부문과 향료 솔루션 부문의 두 가지 사업 부문으로 운영된다.

소비자 부문에서는 맥코믹 브랜드와 French's, Frank's RedHot, Lawry’s, Zatarain’s, Simply Asia, Thai Kitchen, Ducros, Vahine, Cholula, Schwartz, Club House, Kamis, DaQiao, La Drogheria, Stubb's, OLD BAY와 Gourmet Garden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에 제품을 판매한다.
향료 솔루션 부문에서는 다국적 식품 제조업체 및 식품 서비스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판매, 유통 및 생산 시설은 북미, 유럽 및 중국에 위치해 있다.
추가 시설은 호주, 중미, 태국, 남아프리카에 있다.

 

시총 1조원 수준의 회사이며, 큰 하락을 겪고 다시 상승하고 있다.

투시 롤 인더스트리스

Tootsie Roll Industries Inc

이 회사는 제과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에 종사한다. 이 회사의 제품은 다양한 유형의 소매점에서 진열 및 판매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패키지로 판매된다.
제품은 식품 및 식료품 중개업체를 통해 판매되거나 미국, 캐나다, 멕시코 전역의 고객에게 직접 판매된다.

주요 고객은 사탕, 식품 및 식료품 도매 유통업체, 슈퍼마켓, 잡화점, 달러 스토어, 체인 식료품점, 의약품 체인, 할인 체인, 협동조합 식료품 협회, 대량 판매업체, 창고 및 멤버십 클럽 스토어, 전자상거래 판매업체 등이다.
이 회사의 제품은 TOOTSIE ROLL, TOOTSIE FRUIT ROLLS, FROOTIES, TOOTSIE POPS, TOOTSIE MINI POPS, CHILD’S PLAY, CARAMEL APPLE POPS, CHARMS, BLOW-POP, CHARMS MINI POPS, CELLA’S, DOTS, SUGAR BABIES, ANDES, FLUFFY STUFF, DUBBLE BUBBLE, RAZZLES, CRY BABY, TUTSI POP (Mexico) 등의 등록 상표로 판매된다.

 

중국 정육 회사이며, 주가는 꾸준히 상승중이다.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다.

윙입푸드홀딩스그룹 ADR

Wing Yip Food Holdings Group Ltd ADR

이 회사는 (구 Wing Yip Food China Holdings Group Ltd) 주로 고기 가공 제품의 생산 및 판매에 종사하는 지주 회사다.
회사의 주료 제품은 전통식, 간편식, 냉동식 등이다. 전통 음식은 중국 살라미, 중국 베이컨 및 소시지를 포함한다.

 

한국 코스닥 시장에도 상장되어 있다. 도대체 왜? 

어찌되었든 중국이 현재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한다고 가정하면 주가 상승 여지가 매우 높다고 본다. 

 

 

3. 식품 소매 및 유통

 

food2_2025feb.pdf
0.11MB
2024년에 상장한 소형 주류 소매 회사이다.

LQR 하우스

LQR House Inc

이 회사는 주류 분야에서 활동하는 풀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및 브랜드 개발 회사다.
주요 사업은 프리미엄 한정 생산 주류 브랜드 개발, 독점 와인 클럽 설립, 미국 기반 이커머스 포털인 CWS 플랫폼과의 독점 계약을 통한 내부 및 외부 브랜드 마케팅 등이다.

대표 브랜드로는 SWOL Tequila, Vault, Soleil Vino, LQR House Marketing 등이 있다.
SWOL Tequila는 Anejo Tequila를 블렌딩한 한정판 테킬라다.

Vault는 CWS 플랫폼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Soleil Vino Wine Club은 회원들이 즐기는 와인의 종류, 와인 마시는 빈도 등 선호도에 따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멤버십 옵션을 제공한다.
LQR House Marketing은 회사가 마케팅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전액 출자한 브랜드 및 타사 고객이 소비자에게 제품을 마케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서비스다.

참고로 회사의 사이트: https://cwspirits.com/




시스코
Sysco Corp
이 회사는 레스토랑, 의료 및 교육 시설, 숙박 시설 및 집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기타 고객을 대상으로 식품을 판매, 마케팅 및 유통하는 사업을 한다.이 회사의 사업 부문에는 미국 식품 서비스 운영, 국제 식품 서비스 운영, SYGMA 및 기타가 포함된다.미국 식품 서비스 운영 부문에는 맞춤형 절단 육류, 해산물, 농산물, 특수 이탈리안, 특수 수입품 및 다양한 비식품을 포함한 전체 식품 라인을 유통하는 미국 내 광범위한 운영이 포함된다.국제 식품 서비스 운영 부문에는 전체 식품 라인과 다양한 비식품 제품을 유통하는 미국 외 지역의 운영이 포함된다.SYGMA 부문에는 퀵서비스 체인 레스토랑 고객 위치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맞춤형 유통 운영이 포함된다.기타 부문에는 주로 호텔 공급 사업이 포함된다.
 

 

코카콜라와 관련이 있고, 멕시코의 최대 편의점 체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맥주 회사 지분도 있으며 배당은 4% 수준이다.

포멘토 에코노미코 멕시카노 ADR
Fomento Economico Mexicano SAB de CV ADR

포멘토 에코노미코 멕시카노는 지주회사입니다. 당사의 부문은 코카콜라 FEMSA, FEMSA Comercio-Retail Division 및 FEMSA Comercio-Fuel Division입니다.
당사는 코카콜라 FEMSA, S.A.B. de C.V. 및 자회사(Coca-Cola FEMSA)와 같은 지주회사를 통해 음료를 생산, 유통, 판매하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FEMSA Comercio, S.A. de C.V. 및 자회사(FEMSA Comercio)는 다양한 소형 체인 스토어를 운영하는 소매 부문과 하이네켄 N.V.에 대한 지분 투자를 보유한 CB Equity LLP로 구성됩니다.
당사의 코카콜라 FEMSA는 코카콜라 상표 음료를 생산, 마케팅, 판매 및 유통하는 국가 내 특정 지역의 표준 병풍 협약을 통해 생산, 판매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FEMSA는 생수 제품도 판매합니다. FEMSA는 주로 FEMSA Comercio를 통해 소매 부문에 참여합니다.

 

앨버트슨 컴퍼니

Albertsons Companies Inc

이 회사는 미국의 식품 및 의약품 소매업체다. 이 회사는 식료품, 잡화, 건강 및 미용 관리 제품, 약국, 연료 및 기타 품목과 서비스를 매장 또는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식료품 및 의약품 소매점 운영에 종사한다.
이 회사는 Albertsons, Safeway, Vons, Pavilions, Randalls, Tom Thumb, Carrs, Jewel-Osco, Acme, Shaw's, Star Market, United Supermarkets, Market Street, Haggen, Kings Food Markets 등 20개의 브랜드 아래 34개 주 및 컬럼비아 특별구에서 약 2,269개의 매장을 운영한다.

이 회사는 약 1,725개의 약국, 1,336개의 매장 내 브랜드 커피숍, 402개의 인접 연료 센터, 22개의 전용 유통 센터, 19개의 제조 시설 및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운영한다.
자체 브랜드로는 Signature SELECT, Open Nature, Signature Cafe, Lucerne, Waterfront BISTRO, Primo Taglio, Signature Care, Signature Reserve, Value Corner 등이 있다.

 

웨이스 마켓

Weis Markets Inc

이 회사는 주로 펜실베니아 및 주변 주에서 식품 소매업을 운영한다.
소매 식품 매장에서는 식료품, 유제품, 냉동 식품, 육류, 해산물, 신선 농산물, 꽃, 약국 서비스, 델리 제품, 조리 식품, 베이커리 제품, 맥주 및 와인, 연료, 건강 및 미용 관리, 가정용품과 같은 잡화 품목을 판매한다.

매장 제품에는 천연, 글루텐 프리 및 유기농 제품을 포함한 국내, 지역 및 개인 브랜드가 포함된다.
디지털 및 인쇄물, 텔레비전 광고, 라디오 광고, 이메일,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광고하고 브랜드를 홍보한다.

로열티 프로그램은 매장, 자사 주유소 또는 타사 주유소 파트너 중 한 곳에서 품목 할인에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 포인트를 포함한다.
197개의 소매 식품 매장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다수는 온라인 주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